Let us work along-side you

LET US WORK
ALONG-SIDE YOU

PR
2023.03.09
‘CDAO 사업' 프로티움사이언스, 122억 규모 투자 유치

 

[기사 링크] https://newsis.com/view/?id=NISX20230308_0002218973&cID=10434&pID=13200

[기사 작성] 뉴시스 황재희 기자 2023-03-08

 

 

‘CDAO 사업' 프로티움사이언스, 122억 규모 투자 유치

글로벌 CDAO 도약 시동


 

 바이오의약품 CDAO(위탁개발분석) 전문기업 프로티움사이언스가 122억원 규모의 투자를 받았다.

프로티움사이언스는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총 122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는데 성공했다고 8일 밝혔다.
 
프로티움사이언스에 따르면, 바이오의약품 공정개발 및 분석서비스인 CDAO는 바이오 신약개발회사 및 파이프라인(신약후보물질) 수 증가와 함께 공정개발 상 품질이슈가 임상 허가과정에서 중요한 이슈로 대두되면서 서비스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프로티움사이언스는 기존 공정개발 서비스와 달리 신약후보물질 초기 품질분석을 통해 후보물질 위험요소를 사전에 인지, 회피하는 전략과 공정개발 단계별 분석서비스를 통해 신약개발 기업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유상증자에는 기존 투자자인 한국투자파트너스와 KB인베스트먼트 등 신규 투자자 5개 기관과 함께 프로티움 김훈택 대표도 책임경영 차원에서 투자에 참여했다. 투자유치로 확보한 자금은 프로티움 운영자금 및 설비증설에 사용될 예정이다.
 
프로티움 관계자는 “프로티움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기존 거래처의 재수주 및 신규거래처 수주가 지속 증가하고 있어 올해 150억원 이상의 신규수주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확보한 자금으로 수준 높은 공정개발 및 특성분석 서비스를 제공해 국내외 제약사 및 바이오텍들의 신약개발 성공에 기여할 수 있는 글로벌 CDAO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프로티움사이언스는 지난 2월 국가신약개발사업단 CMC(Chemistry, Manufacturing and Controls) 전략컨설팅 지원기관으로 선정됐다. CMC 전략컨설팅은 국가신약개발사업에 선정된 과제를 중점적으로 지원하며, 컨설팅 지원 사업에 선정된 과제는 75%를 정부출연금으로 지원받는다.

- 끝 -